카카오뱅크는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온라인 전용 플랫폼이고 여러 가지 서비스 중 매력적인 부분이 수수료 부분이다. 일반 은행에서 타행 은행 거래 시 수수료가 붙지만 카카오뱅크는 무료이며 또한 모든 은행, 편의점 등 ATM에서 입금, 이체, 출금도 해당된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자동이체에서 타 은행 이체 수수료가 무료이다,
자동이체는 각종 모임에서의 회비, 부모님에게 드리는 용돈 등 매월 이체해야 하는 돈을 내가 원하는 날짜에 자동으로 걸어 놓으면 그날에 알아서 이체하는 방식이며 이것을 신청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신청 방법

먼저 카카오뱅크 앱에 로그인한다. 첫 화면에서 위 이미지에서 오른쪽 제일 하단에 빨간 원 부분을 터치하는데 그 부분이 각종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설정할 수 있는 환경설정이다.

여러 메뉴 중 "자동이체" 부분을 찾아서 들어간다. 중간쯤에 있다.

오른쪽 상단에 "등록"으로 들어가면 약관이 뜬다. 그 약관 내용을 보면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 300원으로 기재되어 있고 수수료 면제는 한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명시하고 있다.
약관 동의하면 아래와 같은 자동이체 신청서 폼이 나온다.

자동이체 폼에 있는 그대로 선택하거나 정보를 입력하면 아래 방향으로 다음과 같은 화면이 자동으로 더 생긴다.

자동이체 설정에서
매월 며칠에 이체할지, 이체하는 날 휴일(토. 일요일, 공휴일) 일 경우 전에 이체할지 다음날에 이체할지 설정한다. 그리고 서비스 시작과 종료일을 지정한다.

자동이체 신청한 내용을 다시 확인하고 맞으면 "예" 버튼을 누르면 인증 비밀번호 화면이 뜬다.

인증 비밀번호 입력하면 바로 자동이체 신청 완료 페이지가 뜬다. 이제부터는 자신이 설정한 매월, 날짜에 자동이체가 이뤄진다.
▣ 카카오뱅크 자동이체 시간
- 출금계좌와 입금 계좌가 모두 카카오뱅크 계좌인 경우 오전 10시, 오후 18시 하루 2번 실행한다.
- 오전 10시에 먼저 실행하고 잔액 부족으로 인해 출금이 되지 않으면 오후 18시에 다시 한번 실행한다.
- 타 은행에 빠져나가는 자동이체는 오후 18시 하루 1회만 실시한다.
- 타 은행에 잔고 부족 등 자동이체 실패 시 재 실행하지 않으며 다음 달로 넘어간다.
현재 타 은행 자동이체 수수료는 한시적으로 면제이지만 정책이 변경되어 수수료가 부과되는 경우는 한 달 전 자사의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서 공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