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이체 하는법 - 스마트폰 은행앱에서 신청하기

보통 자동이체는 카드대금, 핸드폰, 각종 생활요금을 자신이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정해진 날짜에 출금해 간다. 하지만 모임 회비 같은 경우 매달 일일이 수동으로 계좌이체하는 방식은 정말 번거롭고 돈을 걷는 사람은 일일이 체크해서 입금이 안되었을 때 매번 전화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은행에 가지 않고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직접 자동이체 신청할 수 있다.

 

그러면 자동이체 신청을 설명하기 위해 여러 은행앱 중에서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국민은행앱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다른 은행을 사용한다면 제일 하단에 은행별 자동이체 포스팅을 참고하면 된다.

 

또한 만약 자신의 컴퓨터(PC)나 노트북에서 신청할 때도 역시 화면은 거의 동일한다.

국민은행 홈페이지 : https://www.kbstar.com/

 

 

■ 국민은행 자동이체 신청하는 방법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국민은행 앱에 접속해서 로그인한다. 로그인된 첫 화면에서 제일 오른쪽 상단에 위 이미지의 초록색 부분을 위치를 터치하면 여러 메뉴들이 나온다. 

 

 

좌측 메뉴 중 이체 -> 자동이체 -> 자동이체 등록 순으로 터치한다. 그러면 약관이 나오는데 "전체 약관 동의"를 눌러 다음을 진행한다.

 

 

다음은 자동이체 등록을 위한 폼이 나온다.

- 출금계좌 선택 : 매달 이체할 자신의 계좌를 선택한다.

- 받는 분 : 상대방이 받을 계좌번호를 등록한다.

 

 

상대방 계좌번호를 기재하면 위 이미지처럼 아래와 같은 입력할 수 있는 화면이 자동으로 나오는 대로 입력한다.

 

- 월 이체금액

- 자동이체주기(매월 빠져나가는 날짜)

- 자동이체기간

- 받는 분 통장표시

- 내 통장 표시

 

 

정보 입력을 정상적으로 기재 후 다음을 누르면 위 이미지처럼 최종 화면이 나온다. 자신이 입력한 정보가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 후 이상이 없으면 다음을 누른다.

 

 

자동이체가 본인이 신청하는 것이 맞는지 마지막으로 추가 본인 인증 화면이 나온다. 

- 연락처 본인인증 :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자동이체 신청한다면 이것을 선택하면 쉽게 진행된다.

- ARS 본인인증 : 은행에 자신이 등록한 연락처로 전화 인증을 진행한다.

 

 

최종 본인인증 확인 진행되면 자동이체 되었다는 확인 화면이 나온다. 다시 한번 자신이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하단에 등록내역 조회를 누르면 더 상세한 정보를 보여준다.

 

 

상세 정보에서 자동이체일이나 받는 계좌 등 실수로 정보가 잘 못 기재되었거나 변경을 원할 경우 하단에 "변경" 버튼을 눌러서 수정할 수 있다.

 


예전에는 자동이체 신청하려면 직접 은행에 가서 했지만 스마트폰 발달로 인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어느 장소이든 자신의 스마트폰만 있으면 바로 신청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 아래는 각 은행별 신청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 은행별 스마트폰에서 자동이체 신청방법

- 우리은행 자동이체 방법

- 카카오톡뱅크 자동이체 방법

- 토스 자동이체 방법